본문 바로가기
취미/독서

닥치는 대로 끌리는 대로 오직 재미있게 이동진 독서법 - 이동진

by 보띵 2022. 12. 23.
반응형

최근에 책을 많이 읽기로 결심한 뒤로 2개월 동안 15권 정도 책을 읽었다. 근데 책을 한 권 다 읽을 때마다 다음에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결정하기가 쉽지 않았다. 베스트셀러 중에 제목이나 목차가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읽고 있었는데, 독서방법과 추천 도서까지 있는 이 책을 발견해서 읽게 되었다. 실제로 정독을 한 것은 1장뿐이고, 2장의 인터뷰는 패스했다. 3장은 도서를 추천해주는데 800 권의 책을 추천해줘서 여기에서도 뭘 읽어야 할지 고민을 해야 할 것 같다..; 

 

책을 읽으면서 내가 독서 관련해서 고쳐야 할 부분들이 보였다.

1. 책을 한 번 고르고 나면 무조건 완독 하려고 고집했다.

2. 소설은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소설책은 읽지 않았다.

 

그리고 책을 잘 고르는 몇 가지 팁도 알게 되었다.

1. 서문을 읽어봐라 : 서문에 저자의 모든 생각이 농축되어 있다.

2. 차례를 봐라 : 건축에서 설계도와 같다.

3. 책의 3분의 2 지점을 봐라 : 저자의 힘이 가장 떨어질 때가 바로 이 부분이다. 이 부분의 내용이 좋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이 좋을 확률이 높다.

 

짧은 시간 동안 이 책을 읽었지만, 독서에 대한 마음가짐이 바뀐 것 같다.

다음 책은 소설을 읽어야겠다.

반응형

댓글